처음으로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기로 하고서 제주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다가 처음에는 뽀로로테마파크와 아쿠아리움을 생각했었습니다. 괜찮은 코스긴 했지만 인원수에 따라 입장료도 만만치 않던 찰나 제주 올패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제주여행 올패스는 48시간, 72시간, 120시간으로 이용시간이 나뉘어 1인당 가격이 2만~4만 원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올패스로 갈 수 있는 장소가 동부, 서부, 제주시에 굉장히 많은 곳이 분포되어 있고, 올패스 입장권만으로 가고 싶은 곳에 어디든지 갈 수 있으며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올패스의 유의사항과 직접 여행했던 올패스 코스를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해봅니다.
제주 올패스 유의사항
[출처 : 제주올패스 구매창]
- 구매하신 옵션 시간에 맞춰 최초 바코드인증 시간 기준으로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단, 한 번 이용한 관광지 및 업체는 중복 이용이 불가합니다.)
- 올-패스 상품은 각 관광지 업체마다 1시간 간격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 감귤체험 및 증정상품은 기상 상황, 업체 사정에 따라 조기 소진 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반드시 업체로 전화 문의 후 이용합니다.
- 카페 및 디저트 메뉴, 증정 상품은 업체 사정 및 재료 공급 상황에 따라 다른 상품으로 대체 또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실제 이용하는 권종(성인/청소년/소인)및 인원수에 맞춰 구매 바랍니다.(입장객 수와 구매 권종이 다를 경우 이용 불가)
- 올패스 티켓은 인원 부분 환불 및 부분 이용이 불가하며, 불가피하게 인원 수를 나워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입장 인원 수에 맞춰 각각 개별 구매 바랍니다.(성인 5명 옵션을 한 번에 결제 시 1개의 바코드로 발송)
- 사전 예약 관광지를 이용할 경우 예약 시간보다 일찍 방문하더라도 방문한 시간을 기준으로 인증은 절대 불가하며, 예약 시간 기준으로 바코드 시간이 인증됩니다.
- 이용 가능한 관광지 및 업체는 제휴사 사정에 따라 갑작스레 변경될 수 있으므로 브이패스 바코드 내 "올패스 지도 보기"를 반드시 확인 후 이용 바랍니다.
- 기상 상황, 업체 사정으로 운영 시간 및 휴무일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업체로 사전 전화문의 바랍니다.
- 레저 체험 상품(승마/카트/제트보트) 이용 시 탑승 가능 조건에 충족하더라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안전요원 판단으로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예약 상품이 아닌 경우 체험 상품 특성상 현장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자차 운전자 또는 렌터카를 직접 운전하는 자유여행 시 올패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기사/가이드 동반한 여행 단체버스/렌터카 기사님 고용/택시관광 시 이용이 불가)
- 임의로 타인에게 올패스 티켓을 양도하거나 재판매 시 이용이 불가합니다.
쿠폰이용방법
1. 바코드 발송 (구매시 입력한 번호로 카톡 또는 sms로 발송)
2. 바코드 확인 (발송된 내용 중 '바코드 입장권 보기'클릭 및 확인)
3. 바코드 인증 (매표소에 바코드 제시 후 관광지 이용)
제주 올패스 코스 짜기
1일 차(제주 서부)
사진놀이터→어바웃제주→크리스마스 박물관→박물관은 살아있다→기억해제주→서머셋 신화 탐모라 수영장
2일 차(제주 동부) - 숙소가 서머셋 신화여서 근처 올패스 코스를 짜고 동부로 넘어가기로 계획.
카멜리아힐→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신화 테마파크(서머셋 숙박할 때 놀이기구 이용 가능)→디저트팩토리 쇠소깍점→고흐의 정원→망고레이 섭지코지점→에코랜드→서프라이즈 테마파크→본초족욕
(노란색 칠한 부분이 실제 방문한 곳)
첫째 날과 셋째 날은 공항 근처에서 저렴하게 숙박을 했고, 둘째 날은 서머셋에서 수영장과 신화테마파크를 함께 이용하기 위하여 숙박을 하게 됐는데 확실히 비싼 곳은 비싼 이유가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초등학생 아이가 가고 싶어 하는 곳 위주로 일정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하루에 일곱 군데 정도를 계획해 놓고도 말도 안 되는 루트라고 절대 계획대로 못할 것이다, 하루 한두 군데 가면 끝일 거라고 예상했었는데 생각보다 아이들이 한 곳에서 오래 머물지 않아서 계획한 코스를 거의 갈 수 있었습니다. 둘째 날 제주 동부 쪽도 계획한 대로 할 수 있을 뻔하였으나, 신화 테마파크에서 예상보다 훨씬 오래 머물러 있게 되어 올패스는 많이 가진 못했습니다. 본초족욕은 당초 계획하지 않았으나 급하게 정해서 가게 되었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웠던 경험이었습니다.
제주 올패스의 장점
1.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곳을 입장권 패스하며 방문할 수 있습니다.
2. 사은품이나 음료나 귤 증정하는 곳을 가면 선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계획한 대로 코스를 돌게 되면 뿌듯합니다.
4. 올패스 입장료로 본전보다 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매우 만족도가 높습니다.
제즈 올패스의 단점
1. 최대한 많은 코스를 계획하다 보니 여행의 여유는 사치입니다.
2. 많은 곳을 가려다 보니 체력은 필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