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에서 곡성을 빼놓을 수가 없지요. 봄에 레일바이크를 타러, 여름엔 섬진강 계곡에서 신나게 물놀이와 보트를 타고, 가을엔 기차마을을 가고 그랬던 기억이 납니다. 곡성에 갈만한 곳들이 많아서 차근차근 곡성 여행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곡성 여행지 추천
1. 섬진강기차마을
레일바이크&미니기차
- 공원 내에 설치된 철로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와 미니기차는 색다른 체험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곡성 기차마을에 가시면 기차마을 내에 많은 것들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중에 레일바이크와 미니기차, 생태학습관, 말체험장 등이 있습니다.
생태학습관
- 섬진강의 자연 생태와 천적관계를 테마로 한 자연속의 실제 곤충들을 전시하고 멸종 위기 2급인 꼬마잠자리 등 습지생물의 서식처 보호와 습지보존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어린이들의 교육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말체험장
- 신나게 말을 타고, 우아하게 마차를 타고, 즐겁게 먹이를 주면서 추억의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증기기관차
- 전라선 폐선을 활용한 섬진강변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관광용 증기기관차를 운행합니다. 운행시간은 왕복1시간 가량이 소용되며, 관광용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는 섬진강기차마을 내에서 탑승권을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술랜드
- 섬진강의 도깨비살과 마천목장군의 설화, 유래 등을 스토리텔링과 관광상품화 하여 연계한 도깨비 전시, 체험 공간입니다.
- 1층 : 전시관 (내친구 도깨비, 도깨비 요술, 도깨비 쉼터)
- 2층 : 체험교실 운영 (주말, 공휴일, 성수기, 축제기간) - 도깨비 가면, 방망이 만들기 등
장미공원
- 40000㎡면적에 국내는 물론 유럽 등 세계 각국에 분포된 1004종의 다양한 장미를 감상할 수 있는 전국 제일의 장미공원입니다. 연못, 중앙분수, 야간조명 등 조형물과 아름답게 어우러져 관광객으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곡성세계장미축제가 매녕 5월 하순 ~6월 초순경 개최됩니다.
동물농장/드림랜드
- 어린이가 좋아하는 토끼, 염소 등 먹이 주기 체험과 관람차, 바이킹 등 스릴 있는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로즈카카오체험관(한국초콜릿연구소뮤지엄)
- 카카오와 초콜릿의 모든 제조공정과 고대 역사를 한눈에 보며 이에 대한 지식과 체험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체험관 옆 유리온실에는 카카오나무가 어떻게 자라서 열매를 맺고,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1층 : 전시관 (초콜릿 가공법, 초콜릿의 역사, 고대 초콜릿의 지식과 유물 등)
- 2층 : 체험프로그램 운영 (가족, 개인 초콜릿만들기 등)
4D 영상관/ 치치뿌뿌놀이터
-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도깨비이야기 등 오감이 짜릿한 재미있는 입체영화가 상영됩니다.
(구) 곡성역
- 등록문화재 122호로 1933년에 건립된 곡성역은 신역사로 옮긴 뒤 전라선 중심역사로서의 기능은 잃었지만 현재 섬진강 기차마을 정문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폐역 된 간이역 중 가장 모범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2. 섬진강레일바이크(기차마을 내에 있는 레일바이크와 다름)
- 아름다운 섬진강변을 감상하며 3.6km 레일바이크를 타고 내려가는 색다른 경험을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탑승 및 이용 2~4인승.
3. 압록상상스쿨
- 압록상상스쿨은 (구) 압록초등학교에 위치하고 있으며, 1층은 홍보 및 전시공간, 2층은 어린이 실내 놀이터와 다목적 놀이공간, 3층은 카페테리아, 소공연장, 전망대, 테라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곡성 섬진강천문대
- 곡성 섬진강변에 있는 섬진강천문대에서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들 데리고 섬진강 기차마을에 가면 정말 정말 체험할 것들도 많고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해서 시간을 보내기 매우 좋습니다. 5월 하순부터는 기차마을 내에 장미공원에서 축제도 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압록상상스쿨은 여름엔 수영장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아이들 데리고 많이 가는 듯해 보였습니다. 저도 가려고 알아보니 입장료 따로, 가서 즐기는 모든 것이 비용 지불을 해야 해서 비용 대비 괜찮은 게 맞나 싶어 아직 망설이는 중이긴 합니다. 위에 적어놓진 않았지만 여름에 섬진강 계곡으로 가시면 오리배도 이용할 수 있고, 보트나 튜브 빌려서 마음껏 놀 수 있어 좋습니다. 저도 조만간 다시 곡성여행을 준비해서 갈 예정입니다. 모두 곡성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곡성 맛집이 적혀있는 안내문도 같이 첨부하니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