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 몸에 갑자기 벌레에 물린 것처럼 발갛게 올라와서 이불 때문인가, 작년에 넣어뒀던 티셔츠를 안 빨고 입혀서 그런 건가, 피부과에 가야 하나 걱정하던 차에 지인에게서 편백수를 침구에 뿌리면 아토피나 피부에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듣게 되었고 그중에 순수백과 피톤치드가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알아보았습니다.
피톤치드란?
식물과 나무가 해충과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천연 물질입니다.
숲이 상쾌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순수백과 피톤치드 특징
- 전성분 - 편백오일, 소나무오일, 정제수
- 아토피, 피부자극 안정성 테스트 완료
- 탈취, 오염도 정전기 테스트
- 100% 천연 에센셜 오일 - 계면활성제 등의 화학적 첨가물이 함유된 합성오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순수백과 피톤치드 사용법
- 새집 증후군 - 베이크 아웃 후에도 유해물질이 매일 나오기 때문에 매일 꾸준히 사용해 주면 좋습니다. 벽지, 가구, 천장, 싱크대, 신발장 등에 고루 분사해 주시고 자연건조 합니다.
- 환기 부족, 악취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냄새로 쾌쾌하다면 집 안 곳곳에 뿌리고 잘 건조합니다.
- 차 안 냄새 - 차량 내에 수시로 뿌리고 건조합니다. 아기 카시트에 뿌려주면 청결 유지에 도움이 되며, 차량 내부의 쾌쾌한 냄새를 제거할 뿐 아니라 상쾌한 공기를 유지시켜 줍니다.
- 냄새, 세균 - 집 안 곳곳 냄새나고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곳에 뿌립니다. 쇼파, 러그, 커튼, 아이들이 매일 가지고 노는 장난감과 인형에 뿌리고 잘 건조해줍니다.
- 반려동물 냄새 - 반려동물이 다니는 곳에 수시로 뿌려줍니다. 반려동물 특유의 냄새와 배변 후 냄새 등을 제거하고 청결을 유지시켜 줍니다.
- 꿉꿉한 침구, 옷장 - 매일 세탁이 어려운 침구류에 매일 뿌리고 잘 건조해 주세요. 침구의 청결 유지와 체취를 없애주어 쾌적한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옷이 겹겹이 있는 옷장에도 수시로 뿌리고 잘 건조해주면 옷장 속 청결을 유지시켜 줍니다. 가죽, 실크 등 얼룩이 남을 우려가 있는 섬유는 눈에 띄지 않는 곳에 테스트 후 사용합니다.
- 침대, 의류, 가구, 아기용품, 카시트, 주방, 반려동물 용품, 신발 등 청결 유지 및 탈취가 필요한 곳에 분사 후 잘 건조해주면 됩니다.
순수백과 피톤치드와 진드기
- 스프레이 용기로 판매하고 리필용으로 대량으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 아직 주문만 해놓고 받지 못한 상태라 써보지 못했는데 다소 지저분한 집이 그나마 상쾌한 느낌이 났으면 좋겠습니다.
- 분사 후 별도작업 없이 그대로 자연건조해 주면 된다고 하니 뿌려놓고 딱히 닦아내고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은 천연오일, 편백수라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 아토피와 비염환자들이 집에 많아 침구 진드기 제거에도 효과가 있는지 궁금한데 피톤치드 구매창 광고란에는 이 부분은 없는 것 같더라고요. 문의사항을 찾아보니 피톤치드 성분이 집먼지 진드기 등의 작은 벌레들을 기피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고,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한 정균 감소율 테스트를 완료했고, 탈취 및 오염을 감소시켜 청결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고 나옵니다. 벌레를 직접적으로 화학 살충 성분으로 죽이는 살충제가 아닌 벌레가 싫어하는 향으로 퇴치하는 기피제라고 하니 감안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 제가 알기로는 침구 진드기를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햇빛에 침구를 널어두고 햇빛으로 진드기를 죽인 뒤 방망이 등으로 침구를 매우 두들겨서 진드기 사체를 털어내는 것입니다. 다만 매일 그렇게 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청결에 도움이 되는 순수백과 피톤치드를 찾는 이유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