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신경을 안 쓰고 살아서 현무암 피부를 가지고 살다가 코에 박힌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없애보려 클렌징 오일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한스킨에서 나온 유명한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다가 조금 더 순하다고 소문난 마녀공장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 봤는데요. 사실 블랙헤드 완화 효과는 둘 다 비슷한데 화해에서도 그렇고 성분이 약산성에 좀 더 순하다고 해서 마녀공장 클렌징 오일을 계속 사용 중입니다.
마녀공장 클렌징 오일 사용방법
- 클렌징 오일 크게 4회 펌핑
- 볼, 이마, 눈, T존, 총 4단계 롤링
- 물을 묻혀 블랙헤드 부위 유화 40초(더 오래하면 좋음)
- 4.4.4 세정공식으로 블랙헤드 제거 성공
마녀공장 클렌징 오일 특징
- 올리브영 1등 클렌징 오일
-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개선
- 99% 미세먼지 세정
- 약산성 pH 클렌징
- 독일 더마테스트 완료
- 고보습 클렌징 오일
- 각질 개선
- 속보습 개선
- 메이크업 딥클렌징
- 14가지 식물성 오일 성분이 함유된 퓨어 클렌징 오일
- 촉촉한 피부 유지
마녀공장 클렌징 오일 실사용 솔직 후기
얼굴에서 나오는 피지가 기름이다 보니 기름으로 기름을 녹인다는 발상이 참 지혜롭게 느껴집니다. 클렌징 폼으로만 세안할 때와는 비교도 안되게 마녀공장 클렌징오일로 유화과정(오일에 물을 묻혀 우윳빛으로 변하는 과정)을 거치면 눈에 보이게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가 줄어듭니다. 연예인들은 절대 피지를 짜지 않는다고 하죠. 블랙헤드나 여드름을 짜게 되면 모공이 넓어지고 그 모공에 다시 더 큰 블랙헤드가 생기는 악순환이 반복되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사용하고 나서는 짜지 않고 이렇게 녹이는 방법이 있구나 놀랍고 감사했는데 이게 맨 처음 쓸 때만 놀라움이 있고 계속 사용하다 보면 처음처럼의 효과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다만, 사용 안 하면 블랙헤드, 화이트헤드가 또 신경이 쓰이게 돼서 다시 찾게 되는 클렌징오일입니다. 피부에 맞는 pH 약산성으로 사용을 해야 한다고 해서 약산성을 많이 찾으시는데 또 다른 의견으로는 피부에 쌓이는 노폐물을 씻어내려면 약산성으로는 깨끗이 씻어낼 수 없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어떤 주장이 정확한지는 모르겠으나 느낌상 피부에 맞는 약산성을 사용했을 때 왠지 피부를 덜 상하게 하는 것 같아서 저는 약산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녀공장뿐만 아니라 유화가 잘 되는 클렌징 오일은 블랙헤드 완화에는 탁월한 효과가 있는 듯합니다. 중요한 것은 클렌징 오일을 사용한다고 해서 피부가 광이 나며 아기 피부처럼 깨끗해지는 것은 아니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시고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우는 용도로 사용하면 클렌징 오일이 매우 깨끗하게 지울 수 있으니 추천합니다.
맨 처음 클렌징 오일 입문은 한스킨 클렌징오일로 시작했는데 마녀공장 클렌징 오일이 올리브영 1위를 달리는 유명한 오일이라고 해서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현재 2년 정도 마녀공장 클렌징오일을 사용 중인데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면서부터 따로 각질 제거를 해주지 않아도 나쁘지 않은 느낌이 들어 매일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클렌징 오일 유화작용이 중요한데 블랙헤드가 잘 없어지지 않는 듯한 느낌이 들면 유화작업을 길게는 5분 동안 해주시면 조금 더 깨끗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꼭 5분이 아니더라도 40초보다는 더 오래 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 오일이 물과 만나며 하얀 우윳빛으로 변하는 유화작용을 통해 피지가 녹는 원리인데 블랙헤드가 있는 곳을 잘 롤링해 주어야 깨끗하고 뽀득한 피부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클렌징 오일이 기미나 잡티를 없애주지는 않으니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는 클렌징 오일을 사용 후에 이중세안으로 마지막엔 뉴스킨 바디바를 사용하여 마무리합니다. 뉴스킨 바디바가 약산성으로 아토피에도 좋다고 하고 사용하면 되게 부드러워서 마무리 세안 비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댓글